워드프레스 아바다 테마 › 게시판 › 게시판 › 몇가지 문의 사항 해결 좀…
-
글쓴이글
-
-
메뉴 설정 답변 감사합니다. ^^
몇가지 궁금한 사항이 있어 다시 문의 드립니다.홈페이지 만들고 나서 나머지 페이지(테마에서 주어진 페이지들)는 보통 삭제하나요?
만약 삭제하고 나서 나중에 필요하면 다시 install 하면 되는지 궁금합니다.
혹시 차일드테마가 설치되어 있으면 문제가 없는거 아닌가요?그리고 지금 페이지 수정을 하려는데 자꾸 업데이트가 안되고 원래로 돌아갑니다.
인터넷에서 보니 DB 용량 부족 때문일 수도 있다는데,,, 맞나요?
아님 다른 문제나 해결 방안이 있는지.마지막으로…
일반 이미지 프레임을 만들어 효과를 주는 방법이 없을까요?
오버레이 반투명이 깔린다던가(recent work 효과) –> 이건 포트폴리오를 사용해야해서 안쓰고
플립이 된다던가 (flip box 효과) –> 이건 이미지에 테두리가 생기네요
이미지를 통으로 효과 주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감사합니다.
-
매번 감사합니다.
카페24 호스팅을 사용하는데 용량 문제라고 합니다.
아바다를 사용하면서 기본 200메가는 너무 작은걸까요?
실제 홈페이지는 몇 페이지 안된느데??
용량을 늘려야 하나요?-
ftp 접속해서 uploads 폴더 한법 살펴 보시죠..
어떤 파일이 많이 차지하는지..
쓸데없는 이미지는 없는지등이요아바다는 (다른 테마도 비슷합니다만) 이미지 하나 올리면 14개 정도의 리사이즈 이미지가 추가 생성됩니다. 워드프레스 기본 리사이즈가 3개이니 대략 17개 정도가 추가 되는거죠… 원본이미지크기의 1.5~2배정도 저장공간을 차지합니다.
-
테마별로 다르긴 하지만
대부분의 테마가 이미지 업로드시 여러 곳에서 사용할 용도로 서브이미지를 생성합니다.
아바다 테마는 10개가 넘어서 보통 ftp로 들여다 보면 14개 정도 됩니다. (워프 기본 생성이미지 3개포함)이것들은 경험하셨다시피 특성이미지, 각 레이아웃별 미리보기 이미지, 미디어라이브러리 이미지등에 사용됩니다.
이미지 저장용 cdn 서버를 사용하는것도 방법이고 (카페24경우 무료로 일정용량을 줍니다.), 이미지를 등록해서 링크를 걸수 있는 사이트를 이용해서 링크 거는것도 방법입니다.(플리커 같은), 그렇더라도 이렇게 링크를거는 방법은 특성이미지 설정에 쓸수 없습니다.
특성이미지는 무조건 업로드 해야 한다는 거죠…
특성이미지의 경우
일단 사용될 위치를 계산해서 가장 적합한 사이즈로 리사이즈하고, 용량을 줄여서 이용한것이 최선인듯합니다.(위의 답변은 서버교체를 염두에 두지 않았습니다. 다양한 서버를 벤치마킹해서 더 나은(더 저렴한)것을 찾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
-
-
글쓴이글
- 게시판 ‘게시판’가 새 게시글과 답변으로 마감했습니다.